G05-7182802122

광양 '백운산 가는 길 봉사단’, 봉강면 성불계곡 환경정화 ‘앞장’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7-24 17:33 KRX7
#광양시 #백운산가는길봉사단 #성불계곡 #환경정화

여름 휴양 계곡 1번지 성불계곡, 더 쾌적하게 피서객 맞을 준비 완료

NSP통신-백운산 가는 길 봉사단 봉강면 성불계곡 등산로 환경정화 봉사활동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백운산 가는 길 봉사단 봉강면 성불계곡 등산로 환경정화 봉사활동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백운산 가는 길 봉사단(단장 오길석)은 지난 22일 봉강면 성불계곡 등산로에서 계곡을 방문하는 피서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에는 15명의 단원과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백운산 4대 계곡 중 가장 아담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해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 주목받는 성불계곡의 등산로를 따라 걸으며 계곡과 도로변 돌 틈, 나무 사이사이에 낀 적체된 쓰레기 수거와 불법 현수막을 제거했다.

오길석 단장은 “소중한 우리 동네 자연은 우리 손으로 지킨다는 일념으로 회원들과 함께 매월 정기적으로 환경정화 활동과 자연보호 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운 우리 고장 명소를 지켜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쓰레기 수거와 불법 현수막 제거 (사진 = 광양시청)
쓰레기 수거와 불법 현수막 제거 (사진 = 광양시청)

이미영 봉강면장은 “주말 바쁜 와중에도 한마음 한뜻으로 구슬땀을 흘려주신 봉사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피서객들이 다시 찾아오고 싶은 ‘여름 휴양 계곡 1번지 성불계곡’이 되도록 자연정화 활동과 캠페인을 지속해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한편 봉강면은 6월부터 여름철 안전하고 깨끗한 성불계곡 관리를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관리·주차지도·환경정비 총 39명을 적재적소 배치하고 도로변 잡초 제거 등 수려한 자연풍경 속 휴식 공간 제공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