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료원 6개 종합병원 운영정상화 TF위원회 자문보고서 회의 열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7-21 16:41 KRX7
#김동규도의원 #경기도의료원6개종합병원 #운영정상화TF위원회 #회의 #경기도의회

김동규 도의원 주재,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방안 자문보고서 내용 논의

NSP통신-19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김동규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의료원 6개 종합병원 운영 정상화 TF위원회 위원 자문보고서 관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19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김동규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의료원 6개 종합병원 운영 정상화 TF위원회 위원 자문보고서 관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 부위원장)은 지난 19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경기도의료원 6개 종합병원 운영정상화 TF 위원회(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 위원 자문보고서 관련 회의를 주재했다.

김동규 의원은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 위원장으로 회의를 진행하며 “이번 자문보고서는 경기도의료원 6개 종합병원 운영 정상화를 위한 여러 가지 방안들을 담고 있다”며 “이 보고서를 바탕으로 더 깊은 논의를 통해 권고안 형태로 다듬고 이후 최종보고서를 의회에서 채택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 회의는 TF 소속 위원들의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방안 자문보고서들의 내용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G03-9894841702

회의에서 위원들은 다양한 정상화 방안들을 제시했으며 해당 방안들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 종합 및 연구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김동규 의원은 회의를 마무리하며 “취합된 자문보고서에 작성된 대안들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종합해 이후 위원회 회의에서 논의될 내용들을 정리하며 이 과정에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한 부분은 연구용역을 통해 객관성과 전문성을 추가로 확보할 필요성이 있다”면서 “최대한 빠르게 추가적인 회의 개최하여 더 발전된 논의를 통해 경기도민들을 위한 경기도의료원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가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는 코로나 이후 전담병원이었던 경기도의료원 산하 수원, 의정부, 파주, 이천, 안성, 포천 6개 종합병원이 환자 감소 등으로 인한 재정적자 등의 위기를 해결, 포스트 코로나 이후 경기도의료원 병원의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향해야 할 발전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 의해 구성이 결의 돼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