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약·바이오업계동향

JW중외제약, 탈모치료제 ‘JW0061’ 호주 특허 등록…“내년 상반기 임상시험 목표”

NSP통신, 김다은 기자, 2023-07-20 17:10 KRX9
#SK케미칼(285130) #JW중외제약 #탈모치료제 #당뇨병 #복합제
NSP통신- (이미지 = 김다은기자)
(이미지 = 김다은기자)

(서울=NSP통신) 김다은 기자 = JW중외제약이 호주 특허청으로부터 자사 탈모치료제 ‘JW0061’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와 함께 SK케미칼과 아스트라제네가가 공동개발한 ‘시다프비아’가 향후 국내 환자들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JW중외제약 ‘JW0061’, 러시아 이어 두 번째 특허 등록

JW중외제약이 호주 특허청으로부터 자사 탈모치료제 ‘JW0061’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특허는 윈트 신호전달경로(Wnt signaling pathway) 기반의 탈모치료제 신약후보물질에 관한 것. JW0061의 물질 특허가 등록된 것은 러시아에 이어 두 번째다. JW중외제약은 JW0061이 탈모 증상에 효과적이고 예방효과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SK케미칼, 아스트라제네카와 당뇨병 복합제 ‘시다프비아’ 글로벌 공급계약 체결

SK케미칼은 아스트라제네카와 ‘시다프비아’의 위탁생산(CMO)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시다프비아는 포시가(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와 시타글립틴의 복합제로 만 18세 이상 성인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지난달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았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케미칼은 시다프비아 생산과 공급, 아스트라제네카는 향후 포시가 복합제의 품목허가권자(MAH)로서 상업화를 담당한다. 양사는 체결한 시다프비아의 공급 계약에 따라 향후 한국에 이어 다른 국가에도 시다프비아 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화장품을 의약품처럼 광고?”…식약처가 다 잡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부당광고에 대한 온라인 판매 사이트, 인스타그램 등 SNS를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집중점검한다. 점검 대상은 ‘피하지방 분해’, ‘체중감량’ 등 화장품이 비만의 예방이나 치료에 효능·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 ‘체내 노페물 제거 효과’, ‘얼굴 크기가 작아진다’ 등 화장품 범위를 벗어난 광고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에 적발된 업체 또는 게시물 작성자 계정을 방송통신심의윈원회 등에 신속하게 사이트 차단 요청하고 행정처분 등의 제재를 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