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톨릭 의료봉사 동아리 카사, 정선군 ‘의료서비스 나눔봉사’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7-20 15:26 KRX7
#정선군 #정선군청 #카사 #최승준군수 #서울대의료봉사동아리

인도주의 정신 바탕으로 전국 각지 의료 취약지역 방문해 취약계층·어르신 진료 봉사활동 이어와

NSP통신-정선군청 전경. (사진 = 정선군)
정선군청 전경. (사진 = 정선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군수 최승준)에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서울대학교 카톨릭 의료봉사 동아리 ‘카사(CaSa)’가 보건소에서 ‘취약계층·어르신 대상 의료서비스 나눔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6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의료봉사 동아리 ‘카사(CaSa)’는 인도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의료 취약지역을 방문해 취약계층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료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윤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가 지도교수로 나서 의사, 간호사, 약사, 방사선 기사등 전문 의료진 40명과 의과대학 및 간호대학 학생·약학대학 약손 90명, 치과대학 학생 30명, 연세대 물리치료학과 학생 20명 등 총 180명이 참여한다.

G03-9894841702

진료과목은 내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마취통증학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신경외과, 신경과, 치과 등 10개 과목으로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정선군 보건소를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군은 의료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안내계획 수립, 진료실 설치 지원, 교통통제 등 사전 계획을 수립하고 특히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어르신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사전 홍보를 실시했다.

최승준 군수는 “의료봉사 활동을 위해 국민고향정선에 방문한 서울대학교 지도교수님과 의료진,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정선군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봉사 동아리 ‘카사(CaSa)’는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오는 21일 신동읍, 남면, 임계면 경로당 8개소를 방문해 혈압, 혈당 관리, 스트레칭, 관절운동, 건강상태 문진 등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