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의회, 일본 PARC 화성시 무상급식 시스템 벤치마킹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7-17 16:37 KRX7
#화성시무상급식 #화성시친환경 #친환경농산물
NSP통신-16일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앞 줄 오른쪽 네번사진)과 의원 및 PARC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16일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앞 줄 오른쪽 네번사진)과 의원 및 PARC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 16일 친환경 무상급식과 관련해 일본 비영리 아시아태평양자료센터(PARC, 공동대표: 시라이시 타카시)가 방문했다.

PARC는 50여 년의 역사깊은 단체로 시민교육 및 어드보카시 운동과 시민의 관점에서 국가 간 연구활동을 수행하는 시민단체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위영란 경제환경 부위원장, 장철규 의원은 PARC와 화성시 친환경농산물 무상급식 관련 간담회를 했다.

G03-9894841702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금번 방문을 계기로 친환경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여러분야에서 화성시와 교류가 활발해 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라이시 타카시 PARC 공동대표는 “화성시 친환경 무상급식 시스템의 우수성이 인상적이라며 벤치마킹 할 것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PARC의 방문요청에 의해 이뤄졌으며 화성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해 식재료 유통, 소비 전반의 시스템과 운영에 대해 시의회의 역할과 지원 방안을 확인한 자리였다.

한편 PARC는 지난해에도 화성시 곳곳의 유기농장과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공유부엌, 송산고등학교 현장을 찾아 일본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 무상급식에 관한 시스템을 견학하고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