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스토리지 인프라 솔루션 기업인 브로케이드는 중국 베이징 대학(Peking University)에 SAN 환경 내에서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한 브로케이드의 데이터 강화 솔루션인 멀티 프로토콜 라우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중국의 대표 대학 중 하나인 베이징 대학은 1만 6천명 이상의 교원과 약 3만 명의 높은 학생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30개 단대 각 12개 학부와 530여개의 전공과로 구성돼 있다. 수십 년에 걸쳐 진행된 등록생의 증가는 결과적으로 각종 데이터의 증가를 가져오게 됐으며 이에 따라 통합된 대용량의 스토리지 장치와 관리 솔루션과 재해 복구 시스템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됐고 이에 따라 브로케이드의 SAN 솔루션을 도입하게 된 것이다.
베이징 대학은 브로케이드 실크웜 멀티 프로토콜 라우터와 기존 SAN 솔루션에 연결 가능한 FC-to-FC(Fibre Channel-to-Fibre Channel) 라우팅을 실행하게 됐다. 통합된 백업 솔루션과 함께 동일한 작업 공간 내의 서로 다른 형태의 SAN 사이에서도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 새로운 재해 복구 시스템을 구현하게 된 것이다. 또한 기존의 툴에 근거한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도 새로 도입한 SAN 솔루션에 의한 데이터의 지속적인 처리가 가능하게 됐다.
송 신빈(Song Shibin) 베이징 대학교 스토리지 센터 기술 팀장은 “우리가 보유한 현재의 스토리지 장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감당해낼 수 없다는 문제에 직면해 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동시다발적 작업이 가능한 스토리지 기반의 제공력과 기존 SAN 솔루션과의 결합개선이 필요했다. 또한 재해 복구 시스템에 있어서 서로 다른 소속 기관들의 데이터를 동시 관리할 경우에 일어날 수 있는 정보 보안의 해결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새로운 솔루션 도입이 불가피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브로케이드 SAN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고 실제로 개선된 스토리지 혜택 외에도 보안성과 가용성이 높은 데이터 시스템을 가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뎁 듀타(Deb Dutta) 브로케이드 아시아태평양 부사장은 “다양한 분야의 각종 기업과 기관들이 복합적인 프로세스 내에서의 지연 없이 신속하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유지함으로써 사회 모든 분야에 거쳐 네트워크 스토리지의 가치와 능률의 혜택을 주는 것이 브로케이드의 근본이념이다”라며 “베이징 대학과의 계약 체결은 이러한 브로케이드의 이념을 잘 보여주는 선례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