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이디야커피가 인기 캐릭터 IP ‘리락쿠마’와 협업해 겨울 딸기 시즌을 겨냥한 신메뉴 2종과 굿즈를 선보이고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단순한 딸기제품의 경쟁력 뿐 아니라 IP전략과 앱 이벤트를 더해 승기를 잡는다는 구상이다. 현재 빽다방, 메가커피 등 중저가 커피 브랜드들의 딸기 신메뉴 및 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디야 합류의 양상도 주목된다.
이번 협업은 겨울 딸기 시즌에 맞춰 ~간 진행된다. 신제품은 ▲리락쿠마 생딸기 초코 파르페 (5200원) ▲코리락쿠마 생딸기 밀크 파르페 (5200원)이다.
리락쿠마 생딸기 초코 파르페는 진한 초코 스무디에 신선한 생딸기와 상큼한 딸기 베이스를 더하고, 아몬드 시리얼과 쿠키 분태로 바삭한 식감을 살린 디저트형 메뉴다. 코리락쿠마 생딸기 밀크 파르페는 달콤한 딸기 스무디에 생딸기와 딸기 베이스를 더한 뒤 아몬드 시리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함께 담아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협업 굿즈도 함께 선보인다. ▲랜덤 피규어 마그넷(6종) ▲인형 파우치 키링(2종) ▲담요 ▲리유저블 백 등 총 4개 품목이다. 랜덤 피규어 마그넷은 제조 음료를 포함해 5000원 이상 구매 시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등 각 제품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리유저블 백은 단품으로 3500원에 판매한다.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신년 부적뽑기’ 이벤트를 운영하며, 협업 음료 무료 교환권과 300원부터 2,000원까지의 음료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협업 음료 구매 적립 후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호텔 숙박권과 협업 음료 교환권 1000원 할인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리락쿠마는 ‘긴장완화·휴식’을 뜻하는 영어 ‘릴랙스(relax)’와 일본어 ‘쿠마(くま·곰)’를 합친 이름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유의 힐링 감성과 따뜻한 분위기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인기를 끌 수 있다는 예상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