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대숲맑은 담양 쌀’, 전남도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서 대상 수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07-05 12:10 KRX7
#담양군 #대숲맑은 담양 쌀 #전남도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전남도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 13년 연속 수상···지난 10년간 위생농업 지속 추진 및 고품질 쌀 생산 명품화단지 조성·통합미곡종합처리장 건립 등 한몫

이병노 군수 “영산강 시원의 맑은 물로 재배한 담양 농산물이 누구에게나 인정받을 수 있도록 위생농업과 고품질화에 최선 다할 것”

NSP통신-대숲맑은 담양 쌀. (사진 = 담양군)
대숲맑은 담양 쌀. (사진 =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의 대표 브랜드인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대숲맑은 담양 쌀’이 올해 전라남도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은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보건환경연구원, 농산물품질관리원, 한국식품연구원, 농협전남지역본부와 전남농업기술원, 전라남도가 함께 평가했으며, 시중에 유통되는 판매처에서 두 차례에 걸쳐 무작위로 구입한 시료를 대상으로 다각도의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담양군이 농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0년 동안 위생농업을 꾸준히 추진하는 한편 농업의 기본인 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품질 쌀 생산 명품화단지 조성과 철저한 계약재배에 의한 생산, 농가 교육, 홍보 등에 총력을 다해 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G03-9894841702

특히 지난 해 벼 재배농가의 숙원사업이었던 통합미곡종합처리장을 총사업비 121억 원을 투입해 건립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도 한몫했다는 평가다.

이렇듯 지역 농업인,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담양군이 함께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도내 간척지 쌀의 특권이었던 전남 고품질 쌀 브랜드 평가에 ‘대숲맑은 담양쌀’이 1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고 군은 설명했다.

대숲맑은 담양 친환경 쌀은 지난 2011년부터 연간 1000여 톤을 서울시 성북구 등 학교급식에 공급하며 친환경 쌀의 맛을 인정받고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또 담양군이 마련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품목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상품으로는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이병노 군수는 “영산강 시원의 맑은 물로 재배한 담양 농산물이 누구에게나 인정받을 수 있도록 위생농업과 고품질화를 더욱 철저히 하고 적극적인 홍보와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