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6월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 점검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6-30 12:31 KRX7
#안성시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날 #합동점검 #안성맞춤아트홀
NSP통신-안성시가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합동점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안성시가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합동점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지난 28일 ‘6월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안성맞춤아트홀을 방문해 안성시 안전관리자문단 및 안성소방서 등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안성맞춤아트홀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른 실내 공연장 건축물 및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문화시설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다.

특히 이번 안전점검은 선제적으로 재해 유발 요소를 파악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안성시장 및 시설물관리자,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해 실효성을 높였다.

G03-9894841702

점검을 통해 발견된 유해·위험 요인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보수·보완해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안성시는 2023년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안전계획 수립, 반기별 의무이행 점검 및 보고회 등 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지고 미흡한 점을 보완했다”며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은 안성시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므로 안전한 시설물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