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료 7월 1일 인상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6-29 13:10 KRX7
#정선군 #정선군청 #가리왕산케이블카 #최승준군수

인상하는 대신 ‘정선아리랑상품권’으로 환급, 가리왕산 케이블카 찾은 관광객이 관내에서 사용하도록 해 지역소비 촉진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

NSP통신-정선군청 전경. (사진 = 정선군)
정선군청 전경. (사진 = 정선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료를 7월 1일부터 인상한다.

군은 지난달 가리왕산 케이블카 운영 및 관리조례를 일부 개정하고 이용료 인상 및 상품권 환급 등에 대한 세부근거를 마련했다.

이에 이용료를 기존 5000원 인상하는 대신 ‘정선아리랑상품권’으로 환급해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찾은 관광객이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지역소비 촉진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환급받은 상품권은 지역 내 전통시장, 음식점, 마트, 주유소 등 정선아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또한 가리왕산 케이블카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시즌권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시즌권 판매는 해발 1381m 가리왕산의 장엄한 풍경속에 붉어지는 여명 빛과 함께 운해 사이로 떠오르는 붉은 해를 맞이하는 일출과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이 쏟아져 내리는 듯한 은하수 등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서 맞이할 수 있는 감동적인 순간을 경험하며 절경을 담으려는 방문객을 위해 판매를 결정했다.

다음달 1일부터 판매되는 연간시즌권은 5만원으로 올해 12월 31일까지며 반기시즌권은 3만원으로 내년 6월 30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발급일로부터 연간시즌권은 1년, 반기시즌권은 6개월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다만 이용료 변경에 따른 아리랑상품권 환급은 시즌권 구매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이중 할인 및 양도가 불가하다.

최승준 군수는 “입장료 인상액 전액을 정선아리랑 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만큼 관광객의 비용 부담 감소와 더불어 다양한 정선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가리왕산의 합리적 복원과 정선군의 새로운 신성장동력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