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윤원균 용인특례시의장, “특례시의회 의장들과 쳬계적 대책마련 최선”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6-27 17:43 KRX7
#윤원균의장 #용인특례시의회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회의 #의정활동

제16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의장협의회 회의 참석해 밝혀

NSP통신-제16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에서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왼쪽부터),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제16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에서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왼쪽부터),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은 27일 고양특례시 드론앵커센터에서 열린 제16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회장 김영식)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중앙정부에 종속된 개념으로 인식되는 ‘지방자치단체’ 대신 특례시의 위상을 높여 중앙정부와 대등한 관계로 보는 ‘지방정부’ 용어를 사회적으로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통일된 기준을 마련해 줄 것과 법제도화를 적극 건의하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G03-9894841702

윤원균 의장은 “특례시가 의회와 집행조직을 갖추고 30여 년간 운영해 온 것으로 자치역량을 증명했다고 볼 수 있으므로 충분히 지방을 정부로 인정해야 할 시기라고 본다. 이에 특례시의회 의장들과 체계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인 용인특례시를 비롯한 수원특례시, 고양특례시, 창원특례시의회 의장단과 실무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기회의를 통해 특례시의회 권한 발굴과 정책 제시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