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은행 부총재보 허재영·서영경 임명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7-15 14:33 KRD7
#한국은행 #한국은행부총재보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15일 공석인 한국은행 부총재보에 허재성 인재개발원장과 서영경 금융시장부장을 16일자로 임명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신임 허재성 부총재보는 경영학 석사(美 인디아나대)로서 금융결제국 및 금융통화위원회실 팀장과 금융결제국 부국장, 인재개발원장을 역임하면서 통화신용정책과 경영관리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왔다.

특히 2011.3월 신설부서인 인재개발원장으로 보임된 이후에는 직원들의 직무역량을 선진국 중앙은행 직원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글로벌 연수(Global Initiative Programs) 등을 신설해 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에 기여했다.

G03-9894841702

허재성 부총재보는 한국은행 경력개발제도(BOK E-CDP)를 새로이 구축하고, 직원들에 대한 개별 인터뷰 등을 통해 동 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킴으로써 체계적인 인재 육성의 기반을 마련했다.

신임 허 부총재보는 소탈한 성품으로 부하직원들이 소속감과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세미나 등을 수시로 개최하는 등 리더십을 발휘하여 직원들로부터 높은 신망을 받고 있으며, 정부 등 외부 유관기관과의 관계도 폭넓게 유지하고 있음

신임 허 부총재보는 향후 인재개발원, 커뮤니케이션국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신임 서영경 부총재보는 경제학 박사(美 조지워싱턴대)로서 조사국, 경제연구원 실장, 국제국 팀장과 통화정책국 금융시장부장을 역임하면서 통화·외환정책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수행에 필요한 학술적·실무적 지식을 풍부하게 쌓아 왔다.

특히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금융안정을 위한 외환부문 거시건전성 정책체계 구축, 자본이동 안정화방안 모색, 효과적 통화정책수단 개발, 통화정책과 거시건전성 정책의 조화적 운영 등에 관한 조사연구를 주도적으로 수행했다.

지난해 금융시장부장으로 보임받은 이후에는 제2금융권을 포함한 금융시장의 현안 및 불안요인에 대한 시의성 있고 정확한 분석과 정책 시행을 통해 통화신용정책 수립과 금융안정 책무 수행에 기여했다.

신임 서 부총재보는 한은 최초 여성부서장(1급)으로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소신이 있고 신중한 성품을 지니고 있어 주변으로부터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경제학박사로서 영어구사능력이 뛰어나 국제회의 등에서 우리나라의 입장을 대변하고 위상을 제고하는 데 기여하고 주요국 중앙은행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임 서 부총재보는 향후 조사국, 경제통계국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