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공연, ‘2023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6-14 16:35 KRX7
#소상공인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디지털 전환 #소상공인 #오세희

디지털 전환 통한 ‘기업가형’ 소상공인 성장 모색

NSP통신-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이 2023년도 소상공인연합회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에서 개회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소공연)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이 ‘2023년도 소상공인연합회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에서 개회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소공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오세희, 이하 소공연)는 13일과 14일 이틀간 경북 경주시 소노벨 경주 그랜드볼룸에서 ‘2023년도 소상공인연합회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한민국 경제주체로서 소상공인의 역할과 위상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을 도모코자 기획됐다. 또 중앙회와 지역연합회 간 인적 네트워킹을 통한 상호 교류로 현장 고충을 듣는 등 소통의 장으로 꾸려졌다.

오세희 회장은 “복합위기 상황이 이어지며 우리 소상공인의 현실이 녹록지 않다”며 “이런 시점에 열리는 이번 워크숍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소중한 장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소상공인연합회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시장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과 여건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전국지역연합회 회장 등 500여 명이 함께한 이번 워크숍에선 다양한 강연이 펼쳐졌다. 먼저 MBC공채 8기 개그맨이자 프랜차이즈 ‘메밀꽃이 피었습니다’ 대표인 고명환 강사가 ‘매일 가슴설레며 돈버는 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고 강사는 이날 소상공인이 장사를 하는 마음가짐에서부터 건강한 돈을 부르는 습관, 삶의 구조를 바꾸는 방법을 비롯해 3전 4기 끝에 알게 된 강사만의 경영 노하우 등을 전수했다.

또 공기중 네이버 교육센터장이 네이버를 이용해 트렌드를 분석한 마케팅 방법과 ‘스마트 플레이스’, ‘스마트 스토어’ 검색노출 마케팅 등 ‘소상공인을 위한 네이버 맞춤형 활용법’을 교육했다.

소공연은 이번 워크숍에서 네이버와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소공연는 네이버의 도움을 받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사업’, ‘온라인 사업 성장을 위한 홍보 지원’,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지원’ 등 상생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오세희 소공연 회장은 “네이버와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 디지털 분야의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를 가진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가 앞으로 디지털 전환, 온라인 홍보, 사회안전망 확충 등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네이버와 소공연간의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기념사진 (사진 = 소공연)
네이버와 소공연간의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기념사진 (사진 = 소공연)

한편 앞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소상공인 정보 등록을 돕고 소상공인 홍보에 도움이 되는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또 소공연은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전국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 사업을 발굴할 방침이다. 아울러 소상공인 사업 현황과 니즈를 파악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상생협력 사업을 네이버와 함께 진행하고 연합회 회원사들의 협력을 이끌어 원활한 사업 진행을 도울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