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신중년 중소기업·소상공인 파트타임 일자리지원사업’ 시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6-07 16:40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중소기업 #소상공인 #일자리지원사업

저출산·고령화 가속으로 증가하는 신중년층에 대한 경제적·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구인난 해소

NSP통신-구미시는 저출산·고령화 가속으로 증가하는 신중년층에 대한 경제적·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구인난 해소를 위해 신중년 중소기업·소상공인 파트타임 일자리지원사업 을 시행한다. (사진 = 구미시)
구미시는 저출산·고령화 가속으로 증가하는 신중년층에 대한 경제적·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구인난 해소를 위해 ‘신중년 중소기업·소상공인 파트타임 일자리지원사업’ 을 시행한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는 저출산·고령화 가속으로 증가하는 신중년층에 대한 경제적·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구인난 해소를 위해 ‘신중년 중소기업·소상공인 파트타임 일자리지원사업’ 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구미시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며, 관내 만 40세 이상 65세 미만 신중년 근로자를 신규 채용할 시 인건비를 일부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은 1인당 70만 원, 소상공인은 50만 원으로 최대 6개월간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중소기업 25명, 소상공인 23명으로 총 48명이며 중소기업은 사업장별 최대 3인, 소상공인은 최대 2인까지 신청 가능하다.

G03-9894841702

김장호 구미시장은 “그동안 청년 및 노년층 대비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신중년층에 생계안정과 고용창출에 도움을 주고,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구인난을 일부 해소해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