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민주평통광양시협의회, 다문화 가정과 문화체험 행사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6-05 12:13 KRX7
#광양시 #민주평통광양시협의회 #다문화가정 #문화체험

샴푸·로션 만들기 등 문화체험 행사 개최

NSP통신-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양시협의회 북한 이탈주민·다문화 이주여성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양시협의회 ‘북한 이탈주민·다문화 이주여성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양시협의회(회장 서옥기)는 지난 5월 30일 사라실예술촌 라벤더 재배단지에서 북한 이탈주민과 다문화 이주여성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 이탈주민·다문화 이주여성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북한 이탈주민과 다문화 이주여성이 지역사회에 더욱 안정적으로 융화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샴푸·로션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됐다.

아울러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화장지, 쌀, 세제 등 생필품이 포함된 나눔 박스 30개를 후원해 더욱 따뜻하고 훈훈한 자리가 됐다.

G03-9894841702

서옥기 협의회장은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북한 이탈주민과 이주여성이 한국 문화에 적응력을 키우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호 활발한 교류와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은 “다문화 이주여성과 북한 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삶의 질 증진을 위해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