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매일경제TV ‘고!살집’...22주차 부동산 이슈 점검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3-06-02 16:15 KRX7
#매일경제TV #고살집 #고종완 #권영찬

2일 오후 7시

NSP통신-▲매일경제TV 고! 살집 MC 개그맨 권영찬 교수(사진 아래 왼쪽)와 고종완 원장(오른쪽)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매일경제TV 고! 살집 MC 개그맨 권영찬 교수(사진 아래 왼쪽)와 고종완 원장(오른쪽)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경제채널 매일경제TV ‘고! 살집’(연출 오창길, 최진욱, 박세준)은 오늘(2일) 방송에서 2023년 22주차 주요 부동산 소식을 살펴본다.

‘고! 살집’은 지난 한 주간의 부동산 이슈를 다루는 ‘돈부자’, 시청자들의 고민상담을 듣고 1대1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살집 팔집 상담소’, 살고 싶은 집에 대한 리얼한 임장기가 전해지는 ‘슬기로운 주거(분양)생활’ 등 3개 코너로 꾸며진다.

임민소 아나운서가 뉴스 형태로 진행에 나서는 첫 코너 ‘돈부자’에서는 ‘기준금리 3년속 동결, 금이 불확실성 해소에 시장 꿈틀’ 등 여러 부동산 이슈에 대해 알아본다.

G03-9894841702

이들 이슈에 대해서는 ‘고! 살집’ 공동 진행을 맡고 있는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심도있게 파헤친다. 메인 MC인 개그맨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는 이들 내용을 정리, 요약해 시청들에게 알기쉽게 전달한다.

두 번째 코너 ‘살집 팔집 상담소’에서는 임혜정 아나운서가 문자 상담을 통해 들어온 사거나 팔고자하는 주택(아파트)에 대한 시청자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당 주택에 대해 미래가치를 ‘투자·내재·미래·주거’ 등 네 가지로 나눠 소개한다. 이 주택에 대한 미래가치 분석에는 국내 최초 특허 기술인 AI 아파트 가치분석시스템이 활용된다.

임 아나운서는 이 밖에도 해당 지역과 관련한 교통 및 상권, 개발호재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들을 취합해 전달한다. 방송에서는 서울 송파구 거여동에 실거주 목적으로 21평형 아파트를 지금 매입해도 괜찮은지를 묻는 한 시청자의 문자상담 내용이 소개된다.

임 아나운서는 이와 관련해 해당 아파트의 미래가치 분석 결과를 전해주며, 고 원장은 이 시청자에게 1대1 솔루션을 제공한다.

NSP통신-▲사진 왼쪽부터 매일경제TV 고! 살집 코너 진행을 맡고 있는 돈부자의 임민소 아나운서, 살집 팔집 상담소의 임혜정 아나운서, 슬기로운 주거(분양)생활의 김나영 리포터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사진 왼쪽부터 매일경제TV 고! 살집 코너 진행을 맡고 있는 돈부자의 임민소 아나운서, 살집 팔집 상담소의 임혜정 아나운서, 슬기로운 주거(분양)생활의 김나영 리포터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김나영 리포터가 진행하는 마지막 코너 ‘슬기로운 주거생활’에서는 김 리포터가 경기도 고양시 화정동의 한 오피스텔을 ‘오늘의 집’으로 소개한다. 그는 현장을 직접 찾아 오피스텔 내외관은 물론, 옵션사항과 입지 및 교통, 생활여건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들을 시청자들에게 전해준다.

한편 MC 권영찬 교수와 고종완 원장이 진행 호흡을 맞추고 있는 ‘고! 살집’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방송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