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VR신작 ‘시에라 스쿼드’ 부산 PS 팝업스토어서 국내 첫 시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6-01 14:56 KRX7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시에라스쿼드 #크로스파이어 #부산PS팝업스토어

6월 2일부터 4일까지, 부산 PlayStation 팝업스토어서 국내 유저 체험 기회

NSP통신-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CROSSFIRE: Sierra Squad, 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부산 PlayStation 팝업스토어에서 국내 유저 대상 첫 시연을 진행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가 진행한 PlayStationVR2(이하 PS VR2) 타이틀 소개를 통해 이미 글로벌 VR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시에라 스쿼드는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 운영 중인 PS 팝업스토어에서 국내 유저들과 처음으로 만나게 된다. 이번 PS 팝업스토어에서는 GDC 2023 게임 빌드를 그대로 즐겨볼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 시도다. SIE가 2023년 상반기 새롭게 출시한 PS VR2의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시에라 스쿼드는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며, 헤드셋 피드백, 지능형 시선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PS VR2 SenseTM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에 대응해 VR 체험의 실감 정도를 한층 끌어 올렸다.

G03-9894841702

최대 4인까지 협동플레이를 지원하고, 이용자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케이드 모드, 리얼리즘 모드, 하드코어 모드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올 여름 VR 기대작 시에라 스쿼드는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 위치한 PS 팝업스토어에서 6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 동안 시연해 볼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 체험 뿐 아니라 8일까지 운영되는 PS 팝업스토어에서는 PS5, PS VR2 게임을 체험하고, 관련 제품과 액세서리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시에라 스쿼드는 2023년 여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