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유플러스, 정보보호자문위 신설… 비즈마켓 프로모션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5-23 15:07 KRX7
#LG유플러스(032640) #정보보호자문위 #비즈마켓 #모두싸인

황현식CEO, 23일 용산본사서 자문위원 7명 위촉…사이버 보안 혁신 활동 일환

NSP통신- (사진 = LG유플러스)
(사진 = LG유플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오늘(23일) 사이버 보안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정보보호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용산본사에서 황현식 CEO가 자리한 가운데 법조계, 산업계, 연구계,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정보보호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의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총 7명으로 ▲이기주 김앤장 법률사무소 정보보호연구소장 및 고문(자문위 총괄 위원장) ▲김진환 법률사무소 웨일앤썬 변호사 ▲김익균 ETRI 사이버보안연구본부 책임 연구원 ▲김휘강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이상민 연암공대 스마트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전무) ▲최동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등이다.

G03-9894841702

위원들은 위촉식에서 향후 정기적 회의를 갖고, 회사의 기술적·관리적 정책 자문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이어진 본회의에서는 최근 일련의 보안 문제와 현안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4월 정부에서 발표한 시정 요구사항과 이에 대한 개선과제의 방향성을 살펴보고, 투자·인력·모의훈련·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실행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또 회의 말미에는 AI 등 선진 기술을 정보보호에 활용하는 방안, 시스템·솔루션·데이터 등 IT 중요 자산 관리 방향 등에 대해서도 토의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국내외 사례 연구와 최신 동향을 살피며 LG유플러스의 정보보호 방향성에 대한 제언을 이어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 발표한 사이버 보안 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에는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CPO) 선임도 마무리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외부 보안 전문가와 취약점 사전점검·모의 해킹 ▲선진화된 보안기술 적용 및 미래 보안기술 연구·투자 ▲사이버 보안 혁신 과제 수행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NSP통신- (사진 = LG유플러스)
(사진 = LG유플러스)

한편 LG유플러스는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이하 비즈마켓)에 입점해 있는 분야별 솔루션을 특가로 제공하는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첫 시작으로 LG유플러스는 국내 전자계약 서비스업체 모두싸인(대표 이영준)과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모두싸인은 계약 이해관계자들이 이메일·카카오톡을 통해 서류를 주고받으며 계약서 작성부터 체결·보관·관리까지 가능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