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 살집’ 고종완, ‘역전세난, 집주인에 보증금반환대출(?)...시장 혼돈’ 현상 진단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3-05-22 19:05 KRX7
#고종완 #고!살집 #매일경제TV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오는 26일 밤 7시 매일경제TV

NSP통신-▲고!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 매일경제TV 제공)
▲고!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 매일경제TV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살집’ 진행자인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방송에서 최근 부동산 시장에 나타나고 있는 ‘역전세난’ 현상을 짚어본다.

올 하반기에 역전세난이 빠르게 확산할 거라는 부동산 및 경제 전문가들의 전망이 나오면서, 이에 따른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집주인이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돌려줄 수 있도록 보증금 반환 대출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도 임차인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대출 규제를 어느 정도 완화할 필요가 있다는 데에는 공감하고 있는 상황이다.

부동산 전문가로 개그맨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와 함께 ‘고! 살집’ 공동 진행을 맡고 있는 고종완 원장은 오는 26일 방송을 통해 ‘역전세난, 집주인에 보증금반환대출(?)...시장 혼돈’에 대한 내용을 전해준다.

G03-9894841702

고 원장은 방송에서 최근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피해 사례가 늘고 있고, 이런 분쟁이 확산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한시적으로라도 대출을 풀어줄 필요가 있음을 설명한다.

또 전셋값이 오를 때는 집주인들이 이득을 취하고, 내릴 때는 국가가 나서서 도와주는 모양새여서 도덕적 해이 논란이 있을 수 있다고 꼬집고, 지원 대상을 까다롭게 하는 등 부작용을 최소화할 방안 마련이 시급함을 지적한다.

그는 이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 다양한 한 주간의 주요 부동산 소식에 대한 분석을 시청자의 눈높이에서 전할 예정이다.

한편 매일경제TV ‘고! 살집’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된다. 고종완 원장은 오는 7월 초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CEO 대상으로 ‘2023년 부동산 전망’에 대한 강연도 가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