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고흥전통시장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추진협의회 개최

NSP통신, 위종선 기자, 2023-05-19 14:09 KRX7 R0
#고흥군 #전통시장 #특성화시장 #원산지표시 #상인회

고흥전통시장 위생·청결개선, 편리한 결재시스템 구축 등 5대 혁신과제 추진

NSP통신-고흥군이 고흥전통시장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고흥군]
fullscreen
고흥군이 고흥전통시장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고흥군]

(전남=NSP통신) 위종선 기자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흥전통시장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18일 고흥전통시장 상인회사무실에서 위원 8명,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첫걸음 기반 조성사업의 추진계획, 운영방향, 사업내용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편리한 지불·결제시스템 구축 ▲가격·원산지 표시 등 고객 신뢰 형성 ▲위생·청결 개선 ▲상인조직 역량 강화 ▲안전한 시설·환경 구축 등 상인과 함께 만들어 가는 5대 혁신과제를 논의했다.

G03-9894841702

이날 협의회에서 의결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 최종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며, 사업 승인 후에는 본격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사업추진협의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성민 경제산업과장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시장의 위생·청결 개선과 고객 신뢰를 위한 시스템 구축 등 5대 혁신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2024년도 문화관광형 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은 발전 가능성이 큰 시장을 선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1년 동안 약 2억 5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며 “이 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해 연계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전통시장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첫걸음기반조성)에 선정돼, 지난 3월 특성화시장 사업추진협의회 위원 및 사업단을 구성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