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브로드밴드, 케이블 방송 ‘B tv pop’ 출시…“IPTV급 화질과 가성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5-15 12:03 KRX7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 #Btvpop #IPTV급화질

방송법 개정으로 업계 최초, IPTV와 동일한 방식의 케이블 방송 서비스 제공

NSP통신-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브로드밴드(대표 유영상)가 IPTV 수준의 고화질과 가성비를 앞세운 케이블TV 신상품 ‘B tv pop’을 15일 출시했다.

B tv pop 상품은 고성능 셋톱박스를 기반으로 IPTV급 고화질을 제공한다. 또 아이의 연령, 수준에 따라 맞춤 홈스쿨링이 가능한 키즈 콘텐츠(ZEM), 1만 1000여 편의 영화를 무제한 볼 수 있는 영화월정액(OCEAN) 등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웨이브, 왓챠, 티빙 등 여러 OTT까지 B tv pop에서 볼 수 있어 고객들의 콘텐츠 시청 편의성이 높아졌다. 이어 이용자가 거주하는 지역의 소식과 정보도 제공돼 지역방송 중심 채널의 역할도 톡톡히 담당한다.

G03-9894841702

IPTV 수준의 서비스들에 덧붙여 저렴한 요금은 가성비를 중시하는 케이블TV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다만 케이블TV 서비스이기 때문에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23개 방송권역)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B tv pop은 지난해 5월 기술중립성을 허용한 방송법 개정으로 케이블TV도 IPTV와 동일하게 IP방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출시가 가능해진 상품이다.

SK브로드밴드는 6개월 동안 초고속인터넷에 동시 가입하는 신규고객과 B tv 케이블 장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셋톱박스 임대요금을 감면해주는 B tv pop 상품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유선사업CO 담당은 “B tv pop 상품은 고화질과 다양한 콘텐츠, 시청편의성 등이 개선된 케이블방송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케이블TV 시청자의 편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