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베트남 대표단 모빌리티 체험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5-12 19:19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NSP통신-베트남 공안부 교통 분야 대표단이 강릉시를 방문해 관광형 자율주행 자동차를 시승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릉시)
베트남 공안부 교통 분야 대표단이 강릉시를 방문해 관광형 자율주행 자동차를 시승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11일 베트남 공안부 교통 분야 대표단을 초청해 지능형 교통체계(ITS)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실제 운행 중인 관광형 자율주행 자동차를 함께 시승했다.

베트남 공안부 교통부국장(경무관급)을 단장으로 하는 총경·경정급 교통 분야 대표단 10명이 서울경찰청 직원들과 함께 KTX를 이용해 강릉을 방문했다.

시는 대표단을 시청 CCTV통합관제센터로 초청해 ITS 구축 현황을 설명하고 홍보영상 등을 통해 향후 개최될 2026 강릉 ITS 세계총회와 ITS 비전 및 목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이어 녹색도시체험센터로 이동해 셔틀형 및 개조형 자율주행자동차를 함께 시승하며 지속적인 최첨단 모빌리티 체험기회를 제공해 스마트 관광도시 브랜드를 구축해나간다는 강릉시만의 비전을 알렸다.

이번 초청은 2020년 베트남 공안부 차관의 교통 분야 연수사업 지원 요청으로 2023년 경찰청 국제개발협력사업(ODA)으로 확정돼 진행한 5박 6일의 연수의 일부로 수행기관인 서울경찰청과 업무 협의를 통해 이뤄졌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대표단의 강릉 방문을 통해 첨단교통기술을 체험하고 첨단 모빌리티 선도도시 강릉을 해외에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