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관내 대형 아파트 공사장 긴급 안전점검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3-05-11 20:00 KRX7
#광명시 #대형아파트공사장점검 #박승원

박승원 시장, “시민 안전 최우선” 긴급 점검 지시

NSP통신-광명시청 전경. (사진 = 광명시)
광명시청 전경. (사진 =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관내 대형 아파트 공사장을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에 나선다.

시는 최근 발생한 인천시 서구 검단신도시 아파트 공사 현장 주차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 해당 사고 현장 건설사가 관내에서 시공 중인 아파트 공사 현장 3개소를 대상으로 12일부터 긴급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이번 점검단에는 구조기술사 등 외부전문가를 참여시키고 설계와 다른 시공, 콘크리트 양생 적정성 등 구조 안전을 집중 점검해 중대한 지적 사항은 관련 법에 따라 강력히 조치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아울러 가벼운 사항은 현장 시정과 즉시 보완을 요구하고 시일이 소요되는 사항은 임시 안전조치 후 단계별로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재개발·재건축 현장의 안전 및 품질확보를 위해 정기·수시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외부전문가 14명이 포함된 점검단이 공사 중인 재개발·재건축 전체 현장 7개소를 대상으로 감리업무 수행실태를 점검해 부적절한 사항을 조치한 바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의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광명시정 최우선 과제”라며 “이번 긴급 점검은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선제적 조치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