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도심 속 길거리 소풍 ‘길빠닥 소풍’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5-10 17:13 KRX7
#안성시 #도심속길거리소풍 #길빠닥소풍 #김보라시장 #버스킹공연
NSP통신-도심 속 길거리 소풍 배치도. (이미지 = 안성시)
도심 속 길거리 소풍 배치도. (이미지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20일 옥천교~안성교에서 도심 속 길거리 소풍 ‘길빠닥 소풍’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도심 내 도로 일부 차량을 통제해 도심지 내에서도 시민들 누구나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추진하며 원도심 내 시장상인 및 주민들의 직접참여로 원도심의 활성화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옥천교~안성교 사이 강변도로 0.7km의 교통통제로 소풍존, 장터존, 플리마켓존, 열린공간으로 구성되며 소풍존 내에서는 개인 돗자리를 지참하면 소풍을 즐길 수 있다.

G03-9894841702

한경대학생 동아리연합회 재능기부로 4차례 소규모 버스킹 공연이 추진 예정이며 업무협업을 통한 환경그림 그리기 대회가 오전 10시 30분~오후 3시(주최 안성시 환경과, 동 구간), 버스킹 및 영화상영이 오후 3~9시(주최 안성미디어센터, 안성천변 족구장 구간)에 동시 추진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본 행사는 축제라는 개념보다 도로라는 공간을 주민들에게 돌려줘 도심지 내에서도 가볍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코자 추진하는 행사이다. 시민들이 편하게 나와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가라앉은 원도심에 활력을 줄 수 있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 더불어 상인 및 원도심 주민들도 화합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