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 제47차 정례회의, 평택서 열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5-06 12:49 KRX7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 #용인특례시의회 #평택시의회 #정례회의 #윤원균의장

윤원균 회장 “의회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통해 성장 되도록 노력”

NSP통신-사진 왼쪽부터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사진 왼쪽부터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는 지난 4일 오후 평택시의회에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회장 윤원균) 제47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윤원균 협의회장을 비롯해 김경희 화성시의회, 성길용 오산시의회, 유승영 평택시의회, 안정열 안성시의회,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정례회의에선 지난 3월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제4회 중앙지방협력회의 실무협의회 개최 결과를 공유하고 지방의회법 제정과 각 시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상생 협력을 위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차기 남부권협의회 정례회의 개최지를 결정했다.

G03-9894841702

윤원균 의장은 “지난 2월 경기도시·군의회 권역 조정으로 인해 의왕시, 과천시의회가 경기도 남부권역으로 조정돼 남부권이 8개 시의회가 되고 벌써 두 번째 정례회의를 하게 됐다. 앞으로도 의장들과 함께 남부권 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적극 소통하고 의회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남부권 8개 시의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는 경기 남부권 8개 시·군의회 간의 현안 사항을 협의하고 의회 운영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정보교환, 지방의회 발전 방안 논의 등을 위해 결성된 협의체이다. 용인특례시의회를 비롯해 수원·평택·화성·안성·오산·의왕·과천 등 8개 시·군의장으로 구성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