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제12회 김의 날 행사 개최

NSP통신, 위종선 기자, 2023-04-25 16:06 KRX7
#고흥군 #김의날행사 #안전점검 #한국김산업연합회 #한국김생산어민연합회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 위해 합동점검반 구성해 안전점검 나서

NSP통신-고흥군청 전경[사진=고흥군]
고흥군청 전경[사진=고흥군]

(전남=NSP통신) 위종선 기자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27일 박지성 공설운동장에서 전국 16개 시·군 김 생산 어업인, 수출업체, 관계 기관단체가 참여해 ‘제12회 김의 날 행사’가 열린다.

‘김의 날’ 행사는 정월 대보름에 김과 함께 복을 싸먹는다는 ‘김 복쌈’ 전통 풍습을 이어가는 의미로 매년 음력 1월 15일을 ‘김의 날’로 지정해 2011년부터 기념행사가 개최되어 왔으나, 그 시기가 김 산업 종사자들의 생업에 가장 바쁜 시기인 점을 감안해 오는 27일로 결정해 추진하게 됐다.

(사)한국김산업연합회가 주최하고 (사)한국김생산어민연합회 고흥지회와 한국마른김생산자연합회 고흥지회가 주관하는 ‘김의 날’ 기념행사는 전국에서 모인 김 생산어업인, 지역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한마당 잔치로 풍성하게 열린다.

G03-9894841702

이번 행사는 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고흥 김 쿠킹쇼’를 시작으로 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감사패 수여, 김의 날 퍼포먼스, 인기가수 축하 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날 부대 행사로는 ‘전국 으뜸김 탑10’ 전시 대한민국 김 사진 및 기자재 전시회, 고흥 농수특산물 홍보장터도 진행된다.

특히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인기가수 공연에는 김희재, 금잔디, 정다한, 윤태화, 허찬미, 트롯보이즈 등 인기 트로트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다채로운 공연으로 무대를 꾸밀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12회째를 맞는 김의 날 행사를 통해 전국 김 생산 어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김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우수한 김 생산에 함께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오는 26일 고흥경찰서를 비롯해 고흥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행사장 합동안전점검에 나선다.

합동점검반은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심의회에서 거론된 지적사항에 대한 시정 여부를 확인하고 구조물·전기·소방설비 등에 대한 시설물 점검과 함께 2000여명의 인파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긴급상황 발생 시 구조·구급 통로 확보 여부 등 행사장 안전에 대한 사항을 폭넓고 세밀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