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세엠케이, 친환경 경영 행보 본격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21 15:07 KRX7
#한세엠케이(069640) #친환경경영행보 #ESG경영
NSP통신- (이미지 = 한세엠케이)
(이미지 = 한세엠케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가 올해를 기점으로 지속가능성 및 친환경 가치를 중심으로 한 ESG 경영에 본격 나선다.

한세엠케이는 그동안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각 브랜드별로 지속 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 개발에 나서 왔다.

특히 모이몰른의 리리(Reduce waste & Recycle, ReRe) 라인, 리바이스키즈의 리프리브(REPREVE) 소재 리사이클링 데님 팬츠, 컬리수의 에코론(ECOLON) 원사 소재 세이브애니멀티셔츠 라인 등에 리사이클 소재를 활용했다.

G03-9894841702

올해의 경우 각 브랜드별 친환경 의류 생산 및 관련 라인업을 넓히기 위해 보다 속도를 낼 계획이다.

플레이키즈-프로는 2023년부터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 적용 제품 등 친환경 제품 생산을 강화한다.

NBA키즈 또한 플라스틱 재생 소재를 활용한 신규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자연 분해 및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옥수수 소재 친환경 원단 소로나(SORONA) 활용도 확대한다. 컬리수는 올 S/S시즌 소로나 원단으로 피부 자극을 덜어낸 티셔츠 및 원피스 등을 선보였으며, 매년 소로나 원단 제품을 선보여 온 NBA는 올해 역시 제품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이외 전사적으로는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상품 박스 활용 확대를 검토 중에 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객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프로모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한세엠케이 관계자는 “올해 한세엠케이는 각 브랜드별 다양한 친환경 제품 전략을 통해 많은 고객이 가치 있는 소비를 할 수 있도록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패션기업으로 책임을 가지고 더 나은 세상, 더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