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고객센터, 장애인 접근성 개선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20 16:13 KRX7
#KT(030200) #KT고객센터 #장애인접근성

시각장애인용 보는 ARS, 청각장애인용 상담사 바로연결 등 맞춤형 응대

NSP통신- (사진 = KT)
(사진 =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가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이 고객센터 접근성 개선에 나섰다.

KT는 이미 청각장애인 전용 보는 ARS를 통해 채팅 상담, 수어 상담, 이메일 상담, 상담사 연결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바로연결 서비스를 통해 ARS를 거치지 않고 상담사에게 바로 연결되는 전용번호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화상 전화 가능을 이용해 수어 상담을 받을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하고, 보이는 컬러링(V-컬러링)으로 수어 인사말, 상담예약을 안내하는 등 장애인을 위한 고객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KT는 국내 최대 수준인 130여명의 장애인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장애인 고객이 문의 사항을 이해 할 때까지 ▲천천히 ▲한가지씩 ▲반복하고 ▲기다리기를 기본으로 상담 전 과정에서 장애 유형별 맞춤형 소통을 제공한다.

KT고객센터는 장애인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뿐 아니라 약 150명의 장애인을 상담사로 고용해 사회적 책임도 실천하고 있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박효일 상무는 “장애인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객센터 프로세스를 개선해 KT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