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안산시건축사회, 화재 피해 시 건축 설계·감리 지원 협약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4-13 15:29 KRX7
#안산시 #안산시건축사회 #화재피해 #건축설계 #감리지원

이민근 시장, 지난해 12월 와동 주택가 화재 당시 지원방안 마련 약속

NSP통신-안산시와 안산시건축사회가 화재 피해 시 건축 설계·감리 지원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이민근 안산시장(뒷줄 왼쪽 네번째)과 홍명수 회장을 비롯해 안산시건축사회 임원진 등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안산시와 안산시건축사회가 화재 피해 시 건축 설계·감리 지원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이민근 안산시장(뒷줄 왼쪽 네번째)과 홍명수 회장을 비롯해 안산시건축사회 임원진 등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2일 안산시건축사회(회장 홍명수)와 화재 등 재난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건물을 지원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이민근 시장과 홍명수 회장, 안산시건축사회 임원진 등을 비롯해 지난해 12월 화재가 발생한 와동 지역 주택가 입주민들이 참여했다.

앞서 이 시장은 지난해 12월 와동지역의 한 주택가 화재 발생 현장 방문 과정에서 주민들에게 신속한 사고 수습과 피해자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G03-9894841702

당초 시는 피해 주민들에게 사유 재산인 건물 소유주에게 시의 예산을 활용해 건축설계, 감리 등을 지원하는 것이 법적으로 힘들 것으로 판단했다. 이 시장은 적극적으로 피해자 지원방안 마련을 지시했고 시는 안산시건축사회와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산시는 화재 등 피해 건축주가 건축 절차 진행 시 원스톱 허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지원하고 안산시건축사회는 재능기부를 통해 건축주의 건축 절차 진행을 위한 무료 설계 및 감리, 건축허가 이행 등을 지원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큰 도움을 결정하신 안산시건축사회 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은 어떤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