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이 국내 우수한 친환경·비건 브랜드·K-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1일(현지시간)부터 22일까지 미국 LA 윌셔 그랜드 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해외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
한진은 지난 2022년 2월과 6월에 친환경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 ‘SWOOP(숲)’을 각각 런칭하며 국내 우수한 친환경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 제조사와 패션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팝업 행사에는 슬로우레시피와 숲에 입점한 31개 기업이 참가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Sustainable Lifestyle)과 비건(Vegan)에 관심 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 언론사 및 일반 고객 등 약 200여 명을 초청해 참가기업의 브랜드를 홍보한다.
한진은 행사를 기획한 조현민 사장이 마케팅 및 디지털 플랫폼사업 총괄로서 직접 행사장에 참석하는 등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 기업에게 해외 진출의 메인 타켓 시장인 미국 내 인지도와 판매 기회 확보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슬로우레시피와 숲의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활동도 전개한다.
특히 미국 대표 대도시인 LA 중심가에 위치해 있고 미국 서부지역 랜드마크로 평가받는 윌셔 그랜드 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 내 최고급 시설인 The Presidential Suite에서 행사를 진행해 참가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한편 팝업 행사의 테마는 슬로우레시피의 ‘Sustainable Lifestyle을 위한 Slow Recipe가 제안하는 다섯 가지 레시피’와 숲의 ‘Feel Seoul In One SWOOP(한번에 서울을 느껴보세요)’로 정했다.
슬로우레시피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변화, 나부터 시작하는 우리의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일상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행사장을 Bathroom, Kitchen, Bedroom, Dressing room, Living room으로 구분하여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리사이클·업사이클, 동물보호 등과 관련된 브랜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으로 구성한다.
또 숲은 Bedroom 공간을 활용해 숲에 입점한 K-패션 브랜드 중 9곳을 선정해 행사장에 방문하는 미국 내 패션 관계자 및 바이어 대상으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Shop-in-Shop 형태로 구성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