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미시간 찾은 김동연, 첨단모빌리티 산업 현황 ‘현장 체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4-11 15:48 KRX2
#김동연도지사 #AnnArbor #UniversityOf Michiga #기회의경기 #경기도

“경기도, 4차산업 분야에서 대한민국 넘어 국제적인 선두로 나아가게 할 것”

NSP통신- (사진 = 김동연 도지사 페이스북)
(사진 = 김동연 도지사 페이스북)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0일(미국시간) 미시간(Michigan) 주 앤 아버(Ann Arbor)에 도착했다며 미국 미시간에서 일정 시작을 알렸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아침부터 자율주행 차량, 전기차, 이차전지 등 첨단모빌리티 산업 현황을 둘러봤다”면서 “가상 돌발상황을 포함한 자율주행 기술을 체험하며 현장에서만 얻을 수 있는 생생한 자극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후에는 미시간대학교와 ‘경기도 청년사다리’ 사업에 대한 협력과 함께 미시간대학교 측에서 교육, 문화 연수 외에도 오전에 둘러본 첨단모빌리티 프로그램에 경기도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라고 피력했다.

G03-9894841702

그는 특히 “미시간대학교 한국학센터 ‘남상용 센터’에서 특강을 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라며 “빈자리 없이 센터를 가득 메운 유학생들의 열정과 기대에 고마운 한편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다”고도 했다.

또한 “경기도 청년들에게 더 의미 있는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첨단모빌리티 산업을 경기도의 미래신성장 주력 산업 중 하나로 선정하고 전국 최초로 ‘첨단모빌리티산업과’를 신설했다”며 “경기도가 4차산업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넘어 국제적인 선두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