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해경, 매월 ‘자랑스러운 해양경찰’ 선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4-03 15:44 KRX7
#포항시 #포항해양경찰서 #자랑스러운해양경찰 #표창장수여

지난 3월, 좌초 방향으로 향하던 어선을 항구로 안전하게 유도해 사고 예방한 직원에 표창장 수여

NSP통신-포항해양경찰서는 적극적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직원을 자랑스러운 해양경찰로 선발해 매월 표창을 수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 포항해양경찰서)
포항해양경찰서는 적극적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직원을 ‘자랑스러운 해양경찰로 선발해 매월 표창을 수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 포항해양경찰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는 적극적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직원을 ‘자랑스러운 해양경찰’ 로 선발해 매월 표창을 수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의 ‘자랑스러운 해양경찰’ 은 포항해양경찰서 118정에 근무 중인 전요환 순경이다.

전 순경은 지난 3월 19일 오전 6시경 포항시 남구 구룡포 앞 해상에서 육지를 향해 운항하던 어선 A호(9.77톤, 승선원 3명)를 레이더로 관찰하던 중 위험을 감지하고 육상의 파출소에 이를 신속히 알려 안전하게 입항하게 유도, 해상 사고를 막은 공로로 표창을 받게 됐다.

G03-9894841702

성대훈 서장은 “발생한 사고를 두고 ‘왜 예방하지 못했나’ 는 말은 쉽게 할 수 있지만, 예방을 잘한 경우는 그 성과를 찾아내기가 쉽지 않다”며 “직원들의 숨은 노력을 찾아내 격려하는 것이 관리자가 해야 할 일이므로 사기진작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