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신학기 관리자 집중 연수로 대응 능력 강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3-31 18:35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신학기관리 #아동학대예방

2023 교내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사안 처리 관리자 연수 실시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30일과 31일 2일간 더케이호텔경주에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위기 학생 관리 및 학교 폭력 등의 예방과 신속·정확한 사안 처리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30일과 31일 2일간 더케이호텔경주에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위기 학생 관리 및 학교 폭력 등의 예방과 신속·정확한 사안 처리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0일과 31일 2일간 더케이호텔경주에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위기 학생 관리 및 학교 폭력 등의 예방과 신속·정확한 사안 처리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도내 각급 학교의 교감 및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95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 및 아동학대, 위기 학생 관리와 학교 폭력 등의 사례를 중심으로 사안 처리 절차와 방법들에 대한 매뉴얼을 안내해 학교가 신속 정확한 절차에 따라 사안을 처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관리자(교감)와 교육전문직 업무 담당자들의 역할과 책무성을 명확히 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가 사안 발생 시, 초기 대응부터 재발방지 대책까지의 전 과정을 피해자 중심으로 지원하고 해결하는 방안에 중점을 두고 연수를 실시했다.

G03-9894841702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사안 처리와 위기 학생 관리, 학교폭력 대처 등의 신학기 관리자 집중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예방과 사안 처리를 위해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관리자와 업무 담당자가 실질적인 역량을 갖추고 학교를 제대로 지원할 수 있도록 대상자별 맞춤형 연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