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액토즈소프트(052790)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 대표 구오하이빈)이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 시즌1이 지난 25일 마무리됐다.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후원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 시즌 1은 지난 25일 4강전 및 결승전까지 진행하는 최종일 일정을 진행했으며, 모든 경기가 풀 세트 접전으로 진행되는 치열한 승부 끝에 ‘maltesey’ 선수가 2023년도 첫 번째 우승자로 등극했다.
이로써 maltesey 선수는 우승 상금 300만 원과 2023년 한국 지역 최강자를 결정하는 그랜드 파이널의 초청권을 획득했다.
지난 시즌 아쉽게 8강에 머무른 바 있는 maltesey 선수는 현 메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뱀파이어, 네메시스, 그리고 언제나 선봉대로서 승리를 가져온 바 있는 위치로 덱을 구성, 위기의 순간마다 흔들림 없는 정확한 판단과 상대 선수에게 역전을 허용치 않는 치밀함을 바탕으로 4강에서 ‘Flower’ 선수를, 결승전에서는 ‘parktak’ 선수를 두 경기 모두 3:2까지 가는 풀세트 접전 끝에 제압하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전년도 그랜드 파이널을 우승하며 2022년도 최강자이자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의 2회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makima’ 선수는 4강에서 강호 ‘parktak’ 선수에게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아쉽게 패하며 최다 우승 신기록은 다음 시즌을 기약하게 됐다.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 시즌1의 4강 경기 및 결승전은 5전 3선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의 무관중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됐다.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은 오는 5월 경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