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건설-KAI, ‘K-방산 수출형 패키지 공동 개발’ 맞손…“신시장 개척‧확장에 기여할 것”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3-27 14:59 KRX7
#현대건설(000720) #한국항공우주산업 #KAI #K방산 #MOU
NSP통신-강구영 KAI 사장(왼쪽)과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왼쪽 두 번째)가 협약 체결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현대건설)
강구영 KAI 사장(왼쪽)과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왼쪽 두 번째)가 협약 체결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현대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현대건설이 K-방산의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적극 협력한다.

현대건설은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과 ‘항공분야 방위산업과 건설산업의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방위 및 건설분야 수출 패키지 상품화 상호 지원 ▲해외 사업소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정보 교류 등 공동 사업화를 통한 신시장 확대와 국가별 맞춤형 수출전략 모색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항·관제시설, 활주로, 격납고 등 항공 인프라 건설과 연계한 군용 항공기의 수주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양사는 방위산업과 건설산업 간 시너지를 창출해 해외 군사시설 건설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신사업 역량을 넓혀갈 계획이다.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는 “항공기술의 발전을 견인하며 세계 시장으로 보폭을 넓히고 있는 KAI와 현대건설의 상호 협력이 방산분야 팀 코리아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총체적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항공 인프라로 신시장 개척과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