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암군, 위생업소 종사자와 열린 대화 진행

NSP통신, 강현희 기자, 2023-03-27 15:05 KRX7
#영암군
NSP통신

(전남=NSP통신) 강현희 기자 =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지난 23일 미식‧관광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관내 위생업소 종사자들과 ‘목요대화’를 진행하며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화에서는 관내 일반‧휴게음식점을 비롯해 숙박업과 이․미용업 및 목욕장업 영업주 등 식품‧공중위생업소 대표 12명이 참석해 군의 관광 콘텐츠의 잠재력과 위생업의 발전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허심탄회한 대화를 이어갔다.

군은 위생업소에 대한 시설개선 지원사업, 시책음식점 지원사업, 후드 청소비 지원사업 등 주요 추진사업들과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인 청년 창업자를 위한 카페 디저트 메뉴 컨설팅 사업 등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G03-9894841702

이날 위생업소 영업주들은 사업장 운영과 관광산업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 확대, 영암의 이야기를 담은 관광 콘텐츠 개발 등 군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우승희 군수는 “영암의 미식‧관광산업의 미래를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 현장의 어려움, 바라는 점 등 진솔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관광객이 영암에 오랜 시간 머물며 음식점과 카페, 숙소 등을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도록 좋은 방안을 우리 모두 함께 연구해 나가야 한다. 이 자리에서 말씀해주신 의견들을 검토해 군정에 반영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은 최근 떠오르는 미식관광 수요에 맞춰 주민 문자 설문조사를 통해 추천된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현지답사와 타탕성 검토를 통해 엄선한 ‘영암 대표음식점 100선’을 발표했으며, ‘미식 관광지도’제작과 SNS 등을 활용한 먹거리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