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현장 점검 실시

NSP통신, 위종선 기자, 2023-03-27 14:53 KRX7
#고흥군 #해빙기 #안전사고 #제헤위험지구 #안전점검

건설현장 등 총 10개소 대상 점검으로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NSP통신-고흥군청 전경[사진=고흥군]
고흥군청 전경[사진=고흥군]

(전남=NSP통신) 위종선 기자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봄철 해빙기를 맞아 관내 건설현장 등 재해위험지구 10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0일간 해빙기 지반 약화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진행한다.

해빙기는 겨우내 얼어붙었던 지반이 약화되면서 균열·침하 등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고흥군은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G03-9894841702

점검 대상은 군 발주 건설현장 중 급경사지·옹벽·사면 등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있는 10개소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경사면 내 균열·침하·융기 발생 유무 ▲낙석 사고 발생 가능성 유무 ▲사면 상·하부 및 도로면 안전도 점검 ▲보호·보강 구조물 파손발생 유무 ▲옹벽 전면·배면·기초부 안전도 점검 등으로 점검 결과 안전 위해요소가 확인되면 즉시 조치토록 하고 중대한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 조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봄철이 되어 결빙되었던 지표면이 녹아 지반 약화가 우려되는 해빙기에 대형 공사 현장에 대한 점검을 진행 중이다”며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위험요소 사전 제거 등 선제적 대응을 통해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