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금융투자 오픈웹,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구글크롬 등 사용가능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3-06-17 13:38 KRD7
#신한금융투자 #오픈웹 #웹접근성우수사이트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신한금융투자(대표 강대석)는 태블릿 및 멀티브라우저 사용자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인 오픈웹을 구축하고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오픈웹 사이트는 웹접근성 뿐만 아니라 웹표준화도 완료해 사용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의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우스 이용이 불편한 이용자를 위해 키보드만으로 웹서핑이 가능하도록 했고, 시각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스크린리더 프로그램을 이용해 서비스 및 콘텐츠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G03-9894841702

색약, 색맹이 있는 경우에도 사이트 내 모든 콘텐츠를 식별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자산현황 조회는 물론 이체, 주식매매, 펀드가입, ELS·DLS청약 등 홈페이지를 통한 여러 금융거래가 다양한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해진다.

실시간 시세 조회 및 S캐치 투자정보, 다양한 금융상품정보들을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사용자가 손가락으로 터치해 이용하기 쉽도록 설계, 기존 홈페이지와는 다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송용태 신한금융투자 멀티채널본부장은 “신한금융투자 오픈웹은 보다 직관적이고 단순한 사용환경을 원하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수용해 구현됐다”면서 “앞으로도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해 신체적 장애나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