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 이재용 회장, 구미전자공고 방문…“젊은 기술인재가 제조업 경쟁력의 원동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3-07 16:00 KRD7
#삼성전자(005930) #이재용회장 #구미전자공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7일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이 회장은 PCB(전자기기용 인쇄회로기판) 설계 수업을 참관했다. 이어 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관심 산업 분야 ▲기술인재로서의 꿈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전문기술인력을 육성하는 마이스터고교로 전자과, 메카트로닉스과 등 2개 학과를 두고 있다.

G03-9894841702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중공업 등 주요 삼성 관계사에는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출신 임직원 약 2000여명이 현장의 숙련 기술인재로서 활약하고 있다.

이 회장은 “젊은 기술인재가 제조업 경쟁력의 원동력”이라며 “현장 혁신을 책임질 기술인재들을 항상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용 회장은 취임 첫 행보로 광주 삼성전자 그린 시티와 지역 협력회사, SSAFY(삼성청년SW아카데미) 광주캠퍼스를 방문하는 등 최근까지 삼성 지방사업장을 연이어 방문하며 지역의 산업 및 인재육성, 경제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삼성은 CSR을 통한 지역과의 미래동행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앞서 이날 이 회장은 구미의 삼성전자 스마트시티를 찾아 지난 2월 전 세계에 출시된 갤럭시S23 제조 현장을 점검했다.

구미의 삼성전자 스마트시티는 갤럭시 스마트폰 생산의 중심 기지로서 최고의 제조 기술과 프로세스를 개발해 해외 생산법인에 전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이 회장은 스마트시티에서 스마트폰 ▲제조 ▲개발 ▲품질을 담당하는 생산 현장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들을 격려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