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다이텍 섬유가상공학연구센터, 업무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2-27 19:10 KRD7
#전주대 #탄소나노신소재공학 #탄소나노신소재공학 #다이텍연구원 #R&D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와 다이텍연구원 섬유가상공학연구센터가 지난 24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SP통신

전주대학교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는 다이텍연구원과 섬유소재 관련 공동연구를 지속해 수행해오고 있었고,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가 다이텍연구원 섬유가상공학연구센터 유치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 실습기회 제공 ▲보유연구장비 공유 ▲공동 R&D 과제 발굴 및 수행 등이다.

이번 협약은 새롭게 전주대에 입주하게 되는 다이텍연구원의 섬유가상공학연구센터와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의 우수한 연구 역량 및 자원을 공유해 더욱 효과적인 연구 수행 및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등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이뤄졌다.

G03-9894841702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한철민 교수(학과장)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대학교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와 다이텍연구원 섬유가상공학연구센터는 복합재 관련 전문 인력양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며, 또한 지역 내 산학연협력 연구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중추 기능 역할을 담당하는 컨소시엄으로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