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윤정 경기도의원, 초등보육전담사 처우개선 정담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2-17 10:58 KRD7
#장윤정도의원 #경기도의회 #초등보육전담사처우개선 #정담회 #의정활동

“초등보육전담사 처우개선이 우선시 돼야”

NSP통신-장윤정 경기도의원이 16일 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전국여성노동조합 지부장 등과 초등보육전담사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장윤정 경기도의원이 16일 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전국여성노동조합 지부장 등과 초등보육전담사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장윤정 경기도의원(교육기획위)은 16일 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전국여성노동조합 지부장 외 7명과 초등보육전담사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조미란 전국여성노동조합 경기 지부장은 “지금 우리 사회는 돌봄이 없이는 공동체가 존속할 수 없을 만큼 필수 노동이며 돌봄노동자는 필수노동자이다”라며 “그러나 근무여건은 변하지 않았고 아이돌봄 외의 업무가 매년 과중되고 있으나 처우나 임금협상에 있어서는 오히려 퇴보하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말했다.

장윤정 도의원은 “코로나 이후 돌봄 문제는 우리 사회가 시급히 개선책을 내놓아야 하는 중요한 사안이며 아이들을 잘 돌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초등보육전담사의 처우개선이 우선시 돼야 한다”면서 “경기도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조만간 다시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