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대-서울 강북구 가족센터, 다문화가족·결혼이민자 역량강화 MOU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3-02-15 15:05 KRD7
#안양대학교 #서울강북구가족센터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사업
NSP통신-안양대학교 전경. (안양대학교)
안양대학교 전경. (안양대학교)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교육대학원(원장 구광현)은 서울 강북구 가족센터(센터장 한은주)와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결혼이민자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결혼이민자의 한국 생활 적응 및 역량 강화를 촉진해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협약으로 안양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주임교수 이윤진) 석사생은 강북구 가족센터의 결혼이민자 대상의 한국어·한국 생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대상자의 실질적인 요구에 부합하는 한국어·다문화 교육봉사를 실천할 수 있게 된다.

안양대 한국어교육전공 이윤진 주임교수는 “한국어교육전공 석사생들이 한국어·다문화 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상호문화 이해 역량 신장은 물론 예비 한국어교원으로서 재능 나눔 실천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 강북구 가족센터 한은주 센터장은 “가족센터(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으로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있어서 양 기관에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안양대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은 한국어교원 2급 자격(문화체육관광부) 취득, 다문화사회 전문가(법무부) 2급 수료를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다문화 배경 학습자 대상의 멘토링 활동 후 ‘다문화학습지도사’(민간/주무부처 교육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