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박물관, 어린이 놀이체험 가족들과 함께 즐겨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2-10 08:31 KRD7
#수원시어린이 #수원시놀이체험 #수원시나들이
NSP통신-수원박물관 어린이체험실에서 시민들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수원시)
수원박물관 어린이체험실에서 시민들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박물관이 상설 전시와 소장 유물을 연계한 체험공간인 ‘어린이체험실’을 오는 28일까지 시범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어린이체험실은 유아와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체험을 하며 박물관 전시와 유물을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나도 서예가 ▲톡톡톡~탁본 ▲슥슥~ 유물 문양 프로타주 ▲꾸욱~ 정조임금님 도장 ▲팔달문 동종 퍼즐/빙글빙글 유물 퍼즐 ▲반차도 완성하기 ▲효자 최루백 포토존 ▲초가집 체험존 ▲토기·팔달문 동종 입체퍼즐 ▲수원박물관 보물카드 등 10종이다.

G03-9894841702

시범 운영 기간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3회(오전 10시, 오후 1시, 3시) 운영한다. 유아·어린이 동반 가족이 이용할 수 있다(보호자 1인 동반 입장 필수). 회당 체험 인원은 20명 내외로 무료 프로그램이다.

수원박물관 홈페이지, 수원시박물관사업소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고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2월 한 달 동안 온라인 설문조사를 해 관람객 의견을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설문 참여 관람객에게는 수원박물관 유물 캐릭터로 만든 ‘타투 스티커’를 증정한다. 시범 운영 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체험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박물관에서 즐겁고 알찬 체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