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관내 아동·청소년들 위한 겨울방학기간 ‘마음건강 프로그램 Sandplay THE 마음 스위치 온’을 진행한다.
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집단별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향상시키고 자유로운 표현과 경험을 통해 건강한 자아 성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모래놀이 상담을 활용한 독서치유와 집단 모래놀이 상담으로 이뤄져 있으며 독서를 통해 본인의 이야기와 의견을 나눈 후 이에 대한 감정과 걱정을 모래놀이(sandplay)를 통해 해소하는 등 자아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과정이 준비돼 있다.
참여기관은 지역아동센터 4개 기관(양양지역아동센터, 홀로섬이지역아동센터, 무산지역아동센터, 1318무산지역아동센터)이며 방학기간인 16일부터 2월 28일까지 양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아동·청소년 총 30여 명을 대상으로 6회씩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요즘 사회에서 불안, 우울 등 마음의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많아 정신의 안정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아이들의 마음 건강 안정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