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시민들의 대변자 2개동 주민자치 위원 위촉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1-06 14:51 KRD7
#오산시주민자치 #오산시지방자치 #오산시차지분권
NSP통신-5일 열린 초평동 주민자치회 위촉식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앞 줄 왼쪽 여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5일 열린 초평동 주민자치회 위촉식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앞 줄 왼쪽 여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마을발전과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주민자치회 위원을 위촉했다.

지난 3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 대강당, 5일 초평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올해 각 동에서 활동하게 될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이 열렸다.

선정된 위원들은 2년의 임기로 주민생활 향상을 위한 자치계획 수립 및 실행, 각종 교육 및 행사 등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로써 지역내 6개 행정동이 모두 주민자치회를 실시함에 따라 주민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

위촉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신규 위촉된 2개 동 주민자치위원 각각 30여 명씩 참석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시민분들의 지방자치, 자치분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이는 이번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접수를 통해 몸소 느끼게 됐다”면서 “시민분들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위촉된 위원님들께서는 현장에서 시민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주민자치회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의 권한과 기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로 구성된 자치기구다. 시민들은 주민자치회를 통해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을 스스로 결정하고 집행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