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OTRA, 중기 해외진출 지원위한 ‘2013 해외진출 종합박람회’

NSP통신, 임은희 기자, 2013-05-23 18:41 KRD7
#KOTRA #산업통상자원부 #해외진출 #창조경제 #해외시장

중소·중견·창업·벤처기업 해외진출 정보와 지원 위한 프로그램 구성, 첫 세미나 기조연설 이스라엘 창조경제 주역 이갈 에를리히 회장이 맡아

[서울=NSP통신] 임은희 기자 = 중소·중견기업들과 창업·벤처기업들에게 종합적인 해외진출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의 세계시장 진출과 글로벌화를 지원하기 위한 ‘2013 해외진출 종합박람회(Korea Overseas Investment Fair 2013)’가 개최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오는 28일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해외진출 박람회’ ‘해외 창업 세미나·상담회’ ‘글로벌 M&A 포럼’으로 구성된 행사를 진행한다.

KOTRA는 전시회 참가기관 선정 시 중국 미국 등 기업 진출이 활발한 주력시장,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새롭게 뜨는 신흥시장, 스페인 헝가리 등 선진국이지만 한국의 진출이 미미한 기회선진시장 총 세 그룹으로 분류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다양한 정보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28개국 40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의 해외창업 세미나·상담회에서 예비창업자들은 창조경제를 실현하고 있는 창업 강국들의 주요 창업보육기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첫날 세미나 기조연설은 이스라엘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꼽히는 이갈 에를리히(Yigal Erlich) 회장이 ‘글로벌 창업 생태계 현황 및 전망’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갈 에를리히 씨가 회장으로 있는 요즈마(Yozma) 그룹은 이스라엘 정부 주도의 벤처캐피탈로 창조경제의 벤치마킹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글로벌 M&A Plaza에서는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Cross-border M&A 기회와 성장자본의 활용’을 주제로 M&A 포럼과 1:1 상담회를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국내 M&A 관심이 높은 중국 일본 유럽을 중심으로 지역별 M&A 동향과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적 활용기회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정책금융공사의 ‘글로벌협력펀드’ 등 국내 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도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박람회장에 마련된 ‘해외진출 종합상담 존’에서는 KOTRA의 지역별 해외투자상담위원 뿐 아니라 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 외환은행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등 해외진출 유관기관과 무료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해외진출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신청 방법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은희 NSP통신 기자, vividl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