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선정 특화교육 탄력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2-12 10:04 KRD7
#오산시교육지구 #오산시미래교육 #오산시특화교육
NSP통신-오산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오산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023년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을 확보했다. 이에 코딩 프로그램, AI 교육 활성화 등 특화 교육 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는 민선 8기 들어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을 목표로 새롭게 출발을 알렸다. 교육정책 방향을 디지털 인재 양성으로 목표로 정한 가운데 ‘미래교육지구’와 미래교육지구 연계 사업인 ‘방과후학교 지역 연계 특화지구’에 선정돼 각 1억원씩 총 2억원을 지원받는다.

미래교육지구와 관련 시는 ‘모두가 특별한 오산교육,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오산 미래교육’이라는 비전으로 ▲오산 미래교육 기반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일반고 역량 강화 ▲지속가능한 지역교육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교육부와 타부처 사업과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교육부가 새 정부 지방균형발전 국정 기조에 맞춰 미래교육지구를 새롭게 설계하면서 시는 일반고등학교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둬 AI교육 지원, 미래교육 역량 강화, 학교 특색 교과과정 지원, 지역맞춤형 인재 키움, 코딩 프로그램 활성화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아이들이 지닌 특기와 적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도시가 돼야 한다”며 “미래교육지구를 계기로 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교육지구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이 지속 가능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민·관·학이 함께 추진하도록 지원하는 공동사업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