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학생이 꿈꾸는 내일’ 소통 공감 콘서트 열어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1-24 17:45 KRD7
#경기토크콘서트 #도교육청콘서트 #경기도학생토크
NSP통신-24일 공감 토크콘서트에서 패널로 나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왼쪽 두번째)이 발언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24일 공감 토크콘서트에서 패널로 나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왼쪽 두번째)이 발언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4일 ‘학생이 꿈꾸는 내일, 함께 만드는 경기미래교육’을 주제로 공감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 현장 200여 명이 참여해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진로 교육의 정책과 방향을 함께 논의 했다.

행사는 ▲경기미래교육 소개 ▲전문가의 초청 강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공감 토크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G03-9894841702

초청 강사로 나선 조진표 진로교육 전문가는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 진학 설계’를 주제로 학생의 진로 계획 수립과 꿈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 등을 설명했다.

이어진 공감 토크에서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교사·학생 대표가 패널로 참석해 진로 교육의 방법, 진로·진학 고민 등을 함께 이야기하고 임 교육감이 질문 내용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진로 교육이 대학 진학을 위한 준비 과정에 그치지 않고 미래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학생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게 열어주는 것이 바로 맞춤형 진로 교육”이라며 “학교를 중심으로 디지털 기술과 지역사회가 연계하는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진로 교육 외에도 경기 미래교육의 다양한 주제를 찾아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공감 토크를 이어갈 계획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