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아동ㆍ청소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추진

NSP통신, 위종선 기자, 2022-11-24 08:11 KRD7
#고흥군 #정신건강프로그램 #마음근육키우기 #학교폭력 #자존감
NSP통신-고흥군이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고흥군]
고흥군이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고흥군]

(전남=NSP통신) 위종선 기자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ㆍ중ㆍ고 학생 723명을 대상으로 ‘자존감’과 ‘회복 탄력성’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더한 ‘마음근육 키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우울, 불안, 또래 문제, 학교폭력, 자해 및 자살사고 등을 조기 발견해 관리함으로써 문제 행동을 예방하는데 초점을 맞춰 운영됐다.

특히 O·X 퀴즈를 시작으로 ▲연령·학년별 위험신호 해결방법 ▲도움 청하기 ▲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공유하기 ▲어려움 극복 방법 토의하기 등 정신건강에 대한 예방과 대처능력 향상 교육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G03-9894841702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ㆍ청소년 정신건강 문제는 해당 시기뿐만 아니라 이후의 가정, 직장, 사회생활 등 생애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조기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동ㆍ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고위험 학생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 정신건강전문의와 상담 등을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위종선 기자 wjs88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