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공연, ‘2022 역량강화 추계워크숍’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11-16 10:46 KRD7
#소상공인연합회 #역량강화 추계워크숍 #오세희
NSP통신-오세희 소공연 회장 (소공연)
오세희 소공연 회장 (소공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오세희, 이하 소공연)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대전 서구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2022 소상공인연합회 역량강화 추계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요 경제주체로서 소상공인의 의지를 다지고, 업종별 회원단체 및 지역연합회의 역량강화를 통해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세희 회장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삼중고와 주요 경제지표 하락 등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와 카카오 마비 사태 등 예상치 못한 재난 상황으로 소상공인의 생존을 담보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며 “워크숍을 통해 변화한 시대에 맞는 생존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안을 찾고, 지역 및 업종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업종별 회원단체 회원과 전국 지역연합회 회장 등 450여 명이 참석한 워크숍에는 다양한 강연이 마련됐다. 먼저 이병희 한양대 교수와 이정희 중앙대 교수가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플랫폼 시장의 트렌드 알기’를 주제로 온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한 국내 플랫폼 현황과 전망, 온라인 플랫폼과 관련한 소상공인 현안 등을 강연했다.

또 CMK이미지코리아 조미경 대표의 ‘리더십 강화 교육 및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대외 활동에 필요한 자세와 자신에게 적합한 이미지를 찾는 시간 등이 이어졌다.

전국 지역연합회 회원들은 각 지회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회원 현황 및 성과를 공유하고, 업종 및 지역 간 네트워크 구축을 논의하며 이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중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특별한 사례를 제시한 우수지역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NSP통신-소공연 2022 역량강화 추계워크숍 기념사진 (소공연)
소공연 ‘2022 역량강화 추계워크숍’ 기념사진 (소공연)

한편 우수 지회에는 경기도 지회와 경상남도 지회가, 우수 지부에는 경남 진주시·부산시 동래구·경남 김해시·전북 익산시·인천시 옹진군 지부 등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프레젠테이션 시간에 참석자들의 가장 높은 호응을 얻은 전라남도 지회와 제주특별자치도 지회는 PT 최우수상을, 경상북도 지회는 PT 특별상을 수상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